뉴스퍼펙트

시민건강증진 ‘국민댄조’ 열풍…주중 점심시간 덕수궁 돌담길 ‘쪼이고~쪼이고’

‘서울시민건강‧출생장려‧치매예방’ 31일 현재 6회차 진행…김용호 서울시의원 앞장
 6월 28일까지 매일 점심시간, 덕수궁 돌담길서 신나게 동참

오영세 | 기사입력 2024/05/31 [14:27]

시민건강증진 ‘국민댄조’ 열풍…주중 점심시간 덕수궁 돌담길 ‘쪼이고~쪼이고’

‘서울시민건강‧출생장려‧치매예방’ 31일 현재 6회차 진행…김용호 서울시의원 앞장
 6월 28일까지 매일 점심시간, 덕수궁 돌담길서 신나게 동참

오영세 | 입력 : 2024/05/31 [14:27]

▲ 김용호 서울시의원이 31일 국민댄조 운동을 마치고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오영세 기자)

▲ 31일 국민댄조 운동 시범단이 김용호 시의원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오영세 기자)


[뉴스보고=오영세 기자] 서울시 국민댄조추진위원장을 맡고 있는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김용호 부위원장이 오늘(31일)도 11시 50분부터 12시 50분까지 1시간동안 진행된 국민댄조 운동에 앞장서 모범을 보였다.

 

치매 예방과 출산 장려, 다이어트 효과까지 시민건강 캠페인으로 펼쳐지고 있는 ‘국민댄조 한마당’이 오늘(31일)까지 6회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다.

 

국민댄조 한마당은 5월 24일부터 6월 28일까지 매일 평일 점심시간을 이용해 1시간씩(11시 50분~12시 50분, 우천시, 공휴일 제외) 덕수궁 돌담길에서 진행되며, 김 의원과 하이커디션 국민운동본부, 서울시여성단체협의회, 한국여성유권자연맹 회원 및 시민들이 적극 참여해 더욱 활기찬 분위기를 만들고 있다.

 

▲ 김용호 서울시의원이 31일 덕수궁 돌담길에서 국민댄조 운동을 앞장서 참여하고 있다. (사진=오영세 기자)

국민댄조 운동은 지난해 11월 9일 김 의원이 서울시의회 정책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주최한 ‘맨발걷기와 국민댄조 운동을 통한 시민건강증진 활성화 정책포럼’에서 처음 발표됐다.

 

이어서 지난해 11월 20일 진행된 서울시의회 제321회 정례회 4차 본회의에서 시정질문을 통해 국민댄조의 필요성과 효과 등을 피력함으로써 오세훈 시장도 어디서든 음악만 있으면 함께 춤추며 건강증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좋은 운동이라고 극찬하며 시민들께 널리 보급해 줄 것을 요청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시민들과 외국인들의 왕래가 많은 덕수궁 돌담길에서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

 

김용호 의원은 “국민댄조는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으로 시민의 건강증진 및 출산 장려와 치매 예방을 목표로 변비 개선, 뱃살 다이어트, 미용, 면역력 강화, 스트레스 해소, 우울증 퇴치 등 다양한 건강 효과를 가져온다”고 밝혔다.

 

또 “이번 행사를 통해 국민댄조의 열풍이 불어 시민건강 증진에 기여하길 희망하며 특히 젊은 여성들에게는 다이어트, 미용은 물론 출산장려를, 장년층에게는 치매 예방에 큰 효과가 있기를 기대한다”며 참여해 준 여성단체 회원들과 시민들께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

 

▲ 31일 점심시간 펼쳐진 국민댄조 전경 (사진=오영세 기자)


이번 행사에는 그동안 서울시의회 남창진 부의장, 최호정 국민의힘 원내대표, 이종환 문화관광체육위원장, 강석주 보건복지위원장, 김길영 시의원, 유만희 시의원, 김형재 시의원, 서호연 시의원, 이상욱 시의원 등 동료 의원과 문헌일 구로구청장을 비롯한 시민들이 함께 참여해 국민댄조 운동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김 의원은 “6월 28일까지 매일 점심시간에 진행되는 국민댄조 한마당에 많은 시민들과 직장인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국민댄조 한마당은 서울특별시, 서울특별시체육회, 서울특별시의회, 블랙야크(BLACK YAK) 후원으로 진행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국민댄조운동, 쪼이고 쪼이고, 덕수궁 돌담길, 서울시의회, 김용호 서울시의원, 국민댄조 한마당 관련기사목록
광고
이동
메인사진
석초 김갑수 작품전…전통 서각 만난 ‘백두산 천지’ 장관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