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차남 요리명인, '홍시떡볶이'로 K-food 세계화 꿈꿔…한국의 매운맛 선보여2024 베트남 쌀국수 축제, '홍시뽀끼뽀끼+납작비빔만두' 밀키트로 환상적 맛 조합 '호응'
이번 축제는 한국과 베트남 양국의 음식 문화를 교류하는 자리로, 한차남 명인은 한국의 대표 길거리 음식인 떡볶이의 매운맛을 베트남인들에게 알릴 계획이다.
한차남 명인은 이미 베트남에서 '뽀끼뽀끼 분식 이야기'와 '홍시떡볶이'를 선보여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다.
이번 축제에 초청된 계기에 대해 그는 "큰 음식문화와 함께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참여를 결정했다"고 덧붙였다.
한 명인은 2016년 대한민국 국제요리경연대회에서 떡볶이 요리로 금상을 수상하고, 2023년 서울국제푸드테이블웨어박람회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등 다수의 요리 경연에서 인정받아 왔다.
그는 "우리 K-food의 대표 길거리음식은 떡볶이이며, 한국의 떡볶이 명인으로서 베트남 관광객들에게 매운맛을 보여주고 싶다"고 말했다.
'2024 베트남 쌀국수 축제'는 외교부와 베트남대사관 등 양국의 정부 및 경제인들이 함께하는 화합의 장이 될 것이며, 다양한 전통 음식과 문화를 공유하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다. 한차남 명인의 참여는 한국과 베트남 간의 음식 문화 교류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줄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뉴스보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한차남 요리명인, 홍시떡볶이, K-food, 홍시뽀끼뽀끼, 납작비빔만두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